요리사남편아빠 그리고 뚠쉪 - 카레문어스파게티 편

2016. 12. 11. 08:00일상의행복/요리하는남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최근에 땡구리가 폐렴에  중이염까지 오는 바람에 입원하여 가게 - 병원만 계속 왔다갔다 했답니다
(정확하게는 땡구리가 놋북으로 만화 보고 싶어해서요;;;;; 병원에 놓고 오느라 ㅎㅎ;;)

오늘 올릴 요리는 카레문어스파게티 입니다.

딱히 지을 이름이 없어서 메인으로 들어가는 재료를 넣어서 이름을 지었네요 ㅎㅎ

집에 냉동문어(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는 것)가 남아 있어서 어찌 처리해서 먹을 까 고민하다가 집에 스파게티 면가 눈이 마주쳐 스파게티 해먹어야 겠다 라고 번뜩 떠올랐죠 ㅋㅋ


-TIP-
1. 냉동문어는 살짝 끓는 물에 데쳐서 요리해서 먹으면 더 부드럽답니다.
2. 무와 같이 요리하면 문어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먼저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글로 적어 볼께요
(전 요리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질 못합니다. 요리에 집중하다보니 매번 놓치게 되더라고요 ㅎㅎ 맛나게 요리해서 먹는게 더 중요하니 사진찍다가 타이밍 놓치면 망치기 때문에 굳이 찍고 싶은 생각도 안듭니다)



카레문어스파게티 재료



 올리브유1큰스푼, 마늘 4조각(모두 편으로 앏게 썰어놓는다), 소금 한꼬집, 스파게티면 1인분, 문어 100g, 오징어 크링클컷(있어서 같이 넣어봅니다.), 양배추(채썬것 조금), 두반장 1큰스푼, 데리야끼 1큰스푼, 채썬 무 80g, 카레가루 1작은 스푼

-계량참고-
1. 1큰스푼 - 어른숟가락 1개
2. 한꼬집 - 양념을 검지와 엄지로 꼬집어서 잡은 양
3. 스파게티면 1인분 - 엄지와검지로 500원 동전만큼의 원을 만들었을 때 잡히는 양
4. 1작은스푼 - 티스푼 1개


카레문어스파게티 만드는 과정



1. 스파게티면은 미리 끓는물에 소금과 올리브유를 살짝 넣고 삶아 놓는다(약 10분 정도)
2. 먼저 올리브유와 마늘을 넣어 마늘이 노리끼리(?) 하게 익힌다.
3. 오징어, 문어, 채썬 무를 차례대로 넣어 달달 볶는다(냉동 된 문어 오징어는 자숙이므로 볶는 동안 해동이 되기만 하면 됩니다.)
4. 소금 그리고 두반장, 데리야끼, 카레가루를 넣어 버무리면서 볶는다
5. 1의 스파게티면을 4에 넣어서 1분 정도 더 볶아 낸다.
6. 스파게티볼에 채썬 양배추를 깔고 그위에 5의 스파게티를 담아낸다.






확실히 무와 함께 볶으니 문어가 너무 부드러워서 깜짝 놀랐네요

이전에 문어가지고 요리를 했는데 너무 질겨서 실패한 기억이 있다보니

확실히 다릅니다. ㅎㅎ



빠아아알간 스파게티 볼에 담아내어 봅니다





문어 위에 약간의 파슬리를 뿌려서 조금 멋부려 봤어요 ㅎㅎ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해먹는게 쉽지는 않지만 재료를 버릴 바엔 무언가 조합해서 열심히 해먹는게 가정경제도 도우고 건강도 도우는(?)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있지도 않은 레시피 지만 그래도 엄청 맛나게 먹었네요

아내도 매우 좋아했고요
(특이한대 맛있다고 했나..... ㅎㅎㅎㅎ)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글 만 읽고 나가시면 글을 쓴 저자의 마음은 매우 아프답니다.

댓글을 바라진 않지만 공감이라도 꼭 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을 안해도 쿡!! 누를 수 있으니

꼭 글을 다 읽으셨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단 1초의 시간을 투자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파게티 카레스파게티 문어스파게티 문어요리 카레요리 집밥 스파게티요리 요리하는남자 요리하는남편 요섹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