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심채 (모닝글로리) 볶음 요리 - 자주 해먹는데 맛나요~ㅋㅋ

2022. 7. 25. 14:02일상의행복/요리하는남자

안녕하세요

이마트를 갈때마다 꼭 있으면 하나씩 업어오는 공심채 요리를 알려드릴까 해요

(사실 레시피는 백종원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 보세요


요리재료

공심채 300g(이마트 기준 1팩), 통마늘 6~10알, 베트남고추 3개, 식용유 2T

양념 : 굴소스 1T, 간장 1과 1/2T, 설탕 1T, 물 3T, 미원 아주 조금(살짝 뿌리듯이 - 없어도 무방)

 


요리순서

1. 공심채는 줄기 부분과 잎 부분을 따로 나눠서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서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20분 정도 냅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그럼 나중에 볶을 때 물이 생겨 기름도 튀고 소스도 묽어져서 맛이 덜해요)

(실제로 요리 시작할 시간을 염두해 두고 30분전에 씻어 놓는것이 더 여유롭게 준비가 가능하답니다.)

 

2. 통마늘은 취향에 따라 6~10개 정도 준비하세요. 저는 중식칼로 옆면으로 후두려 팬담에 마구 다졌습니다.

(위험하니 마늘다지기나 평소 스타일 대로 다져 주세요. 단, 입자를 좀 크게 하는게 더 맛나 답니다.)

 

3. 베트남고추 는 키친타올로 감싸서 닦은 다음에 감싼 상태 그대로 살짝 쪼개 주세요

(그냥 하면 손이 매울수 있는데 키친타올로 감싸서 하면 괜찮답니다.)

 

4.  양념은 위에 요리재료에 나와있는 것을 모두 작은 볼에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5. 가스렌지불을 강하게 해서 팬을 위에 올리고 약 30초 정도 달궈진 상태에서 식용유를 넣어 주세요

(사실 연기 날때까지 기다렸다가하면 좋은데 저도 손이 그리 빠르진 않은 편이라 ㅋ)

 

6.  식용유가 들어간 달궈진 팬에 다진마늘과 베트남고추를 넣고 자글 자글 볶아 줍니다.

(마늘이 살짝 노르스름해질 정도로 빠르게 볶아 주셔야해요)

 

7. 공심채 줄기를 넣고 추가로 약 1분정도 볶아주세요

(굵기에 따라 좀더 볶거나 덜 볶거나 하셔야합니다.기준은 젤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5mm(느낌적인느낌 ㅋ) 정도입니다.)

 

8. 7번에 잎과 양념을 같이 투하 해 주세요 그리고 20초 정도 빠르게 볶고

 

9. 불을 끄고 준비 된 접시에 바로 옮겨 담아 주시면 됩니다.

(팬에 너무 오래 두면 물 생겨요. 식감도 떨어지고)

 

아래는 사진으로 만들어본 대략적인 과정입니다. 참고용이에요 ㅋ

마늘 다져 준비하기 ㅋㅋ
공심채 줄기 세척해서 준비

 

잎 부분 따로 세척해서 준비
집에서 사용 중인 양념 재료들 ㅎㅎ

 

식용유 붓고 얼마 안있다가 다진마늘과 베트남고추 투하~~!!!

 

사실 볶으면서 사진을 찍어야하는데 워낙 빠른시간내에 빠르게 조리르 해야 되다보니

찍은 세도 없었네요 ㅋㅋㅋㅋㅋㅋ

(바쁘다 바뻐 현대사회,,,,, 라떼소환 ㅡ,.ㅡ)

 

완성된 공심채 볶음 요리

항상 봐도봐도 그리고 매번 해먹어도 지겹지 않음 그런 맛입니다 ㅋㅋ

너무 맛나요... 그래서 진짜 매번 이마트 갈때마다 하나씩 꼭 사온답니다

(이마트를 엄청 자주가는게 아니다보니 뭐 ~ 자주 먹는것도 아니죠 이정도면 ㅋㅋㅋ)

 

여튼 제 글이 참고가 되어서 맛나게 해드셨으면 좋겠네요^^

 

 

↓↓↓↓ 이전글 보기[클릭]↓↓↓↓

양평 두물머리 - 남한강 과 북한강이 만나는 절경(주차정보)

 

양평 두물머리 - 남한강 과 북한강이 만나는 절경(주차정보)

얼마전 비가 많이 오는 날 급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집이랑 가까운 두물머리를 다녀왔습니다. 비를 맞으면서 드라이브를 가고 싶었어요.... 갑자기 맘이 동해서 냥쭈랑 휘릭 갔다왔지요 (10분정도

mincrew.tistory.com